728x90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https://si4n.nhis.or.kr/)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시 법인 공인인증서 필요)
상단 메뉴 중 [제증명발급]을 선택한 후 [완납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4대보험 납부확인서도 이 메뉴에서 선택 후 발급하면 됩니다.)
증명서 발급신청 화면에 들어가 보면 [건강/연금보험], [고용/산재보험], [4대보험] 각각 개별 발급이 가능한데
우리는 사대보험 완납증명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4대보험]으로 선택한 후 사업장명 등을 확인하고 프린트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프린트 발급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상태창이 뜰 텐데
이 파일은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다는 알림 창입니다.
만약 이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어딘가에 제출하거나 누군가에게 전달해야 하는 경우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파일 대신
다운로드한 PDF 파일을 열어 '출력'한 다음 프린터를 Microsoft Print to PDF로 재출력을 한 후 새로운 PDF 파일을 만들면 됩니다.
728x90
'회계세무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대보험가입자명부(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0) | 2022.11.24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