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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경리 또는 경영지원팀 담당 직원이라면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업무 중 하나가 총무 업무인데요.
총무 업무 중 하나인 [사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받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대보험 가입자명부]란 사업장에 가입되어있는 직원의 명단을 확인하기 위해 발급받는 서류입니다.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방법
우선 4대 사대보험 정보연계센터(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 왼쪽의 '사업장 회원 로그인'을 선택한 후 로그인합니다.
법인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로그인한 후 메인화면에 상단 탭에서 [증명서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증명서 신청/발급 화면 중앙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이 발급받고자 하는 서류가 사업장 가입자명부인지 아니면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인지 체크한 후 아래 기재사항이 맞는지 확인한 다음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인적사항에는 대표자 성명/주민등록번호 등이 나오고, 근무 중인 사업장에는 해당 법인의 사업장 주소 등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다 신청하고 나면 출력 화면이 나오는데요.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가입자 명부의 처리 여부가 뜹니다.
간혹 출력 불가 상태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발급이 지연되는 것뿐이니 새로고침 버튼을 다시 눌러주면 4대 사회보험이 출력 가능 상태로 변할 거예요. 전부 출력 가능 상태로 바뀌면 출력하면 됩니다.
이상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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